원주시, 직원 소통위원회 구성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1/24 [21:06]

원주시, 직원 소통위원회 구성

강명옥 | 입력 : 2021/01/24 [21:06]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원주시는 세대 간 소통과 공감으로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소통위원회를 구성하고 1월 21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직원 소통위원회는 위원장인 원창묵 시장을 비롯해 20대에서 50대까지 세대별 3명씩,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대거 퇴직으로 공직사회에도 세대교체가 급격히 이뤄지고 최근 8년간 들어온 신규 직원이 전체 직원의 50%를 차지하는 등 주요 구성원으로 등장함에 따라 세대 간 간극을 줄이고 이해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직무교육 특별팀 운영, 직원 멘토링 및 직원 간 서로 인사하기 운동, 직원 게시판에 세대 간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 게시 등 소통위원들이 직접 제안한 다양한 안건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일하는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원주시는 “그동안 소통을 주제로 한 회의는 많았지만, 세대 간 소통을 위한 자리는 없었다.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통해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직된 공직문화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원주시 직원소통위원회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