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은 등은 펴지고, 뻣뻣한 목은 부드럽게!

송하연 | 기사입력 2021/04/21 [06:46]

굽은 등은 펴지고, 뻣뻣한 목은 부드럽게!

송하연 | 입력 : 2021/04/21 [06:46]

평소 휴대폰이나 컴퓨터 많이 사용하시나요? 사용 후에 목과 어깨의 긴장감, 뻣뻣함이나 통증 같은거 느껴지시나요?

 

잘못된 자세나 정신적 스트레스는 목의 긴장감을 가져오고, 또 이러한 긴장감을 그대로 방치하면 심한 목통증과 어깨결림을 유발합니다. 앉아서 오래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셔야하는 분들, 혹은 일상에서 디지털기기 사용을 피할 수 없다면, 오늘 알려드릴 스트레칭을 매일 해보세요. 일주일만 따라해도 자세교정 효과는 물론, 기적처럼 목과 어깨가 훨씬 편하고 부드럽게 돌아가는 걸 경험하실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에서,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 SIDE NECK STRETCH     ©강원경제신문

첫번째로 배울 동작은 SIDE NECK STRETCH입니다.

STEP 1. 깍지낀 두손을 살며시 왼쪽 허리로 가져갑니다. 

STEP 2. 왼쪽 귀를 왼쪽 어깨로 보내 목 오른쪽을 늘려줍니다. POINT! 깊게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하거나, 영상에서와 같이 목을 조금씩 좌우 혹은 위아래로 움직이셔도 좋아요. 

STEP 3. 반대편 목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세요. 

 

▲ NECK EXTENSION

▲ NECK EXTENSION


두번째는 NECK EXTENSION 입니다. 

STEP 1. 들숨에 깍지낀 두손을 머리뒤로 가져가 천천히 팔꿈치를 벌려 가슴을 열어줍니다. POINT! 시선은 천정을 향하고 가능한 범위까지 앞목과 상체앞을 스트레칭해주세요. 

STEP 2. 날숨에 팔꿈치를 바닥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POINT! 턱을 가슴쪽으로 살짝 당겨 목 뒷면을 시원하게 열어주세요.

STEP 3. 1,2 번 동작을 3-5회 정도 호흡과 함께 반복해주세요.

  

라이브 ZOOM 무료 체험온라인 클래스 

현재 매주 3회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요가와 운동을 매우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니 1회 무료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카톡아이디yogafulnesslife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초보자도 대환영입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대표 

유튜브채널바로가기http://bit.ly/SubscribeToYogasong 

카카오톡아이디yogafulnesslife 

이메일주소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www.yogafulness.lif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