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군청사 출입 보완 강화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21/04/22 [06:32]

고성군, 군청사 출입 보완 강화 추진

박현식 | 입력 : 2021/04/22 [06:32]

▲ 고성군청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오는 4월 23일(금) 야간부터 청사출입시 인식기를 통하여 공직자가 아닌 자의 비업무용 출입을 엄격히 통제를 실시한다.

 

지방자치단체 청사 출입 보안과 관련하여 지난 2019년 홍천군청 부군수실 공기총 난입 및 상해 사건, 2018년 봉화군 면사무소 공무원 사망사건 등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사건ㆍ사고가 지속되었다.

 

군 청사 내부에서 근무하는 농협출장소 직원 등 공직자가 아닌 자의 상시출입은 별도의 출입증 발급을 통해서 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인의 공공기관 접근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군청사 출입 보안 강화조치는 평일 야간과 주말, 공휴일에 국한되는 사항으로 평일 근무시간 중 민원인의 청사 출입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다.

 

고성군 청사 보안 주관부서장인 최정석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조치는 야간 및 주말 당직자와 공무원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다. 또한 일반인들의 무분별한 청사 출입은 공공기관의 보안관리상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점이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게 되었다.”라고 청사 출입 보안 강화의 배경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