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과 AI를 통해 본 일자리 변화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6/07 [21:59]

팬데믹과 AI를 통해 본 일자리 변화

강명옥 | 입력 : 2021/06/07 [21:59]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릉시는 오는 8일(화) 15시 이경상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를 초청하여 「팬데믹과 AI를 통해 본 일자리 변화」를 주제로 비대면 실시간 직원교육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산업구조에 걸맞은 창의성과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추진하는 전 직원을 대상의 ‘강릉시 4차 산업혁명의 이해’ 교육으로, 이후에도 △ 지역사회에 다가온 4차 산업혁명과 도시재생, △ ITS와 친환경 차를 이용한 교통정책의 방향, △ 스마트 그린시티, 제로에너지로 시작되다 등의 주제로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종료 후에는 강의 동영상을 편집하여 재수강할 수 있는 이러닝 교육을 운영하여 전 직원 교육 수강을 유도할 계획이며, 또한, 이 과정을 필수역량학습으로 지정하여 직원들이 미래사회에 공직이 추구해야 할 가치와 시대가직면한 과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권윤동 행정지원과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직원들이 시대의 흐름을 적극 받아들여, 기계와 기술이 대체할 수 없는 혁신적 사고로 업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4차산업혁명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