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진흥원, 메타버스로 창립기념일 행사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7/08 [09:22]

강원정보문화진흥원, 메타버스로 창립기념일 행사

강명옥 | 입력 : 2021/07/08 [09:2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김흥성)이 19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7월 8일 11시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기념식 및 유공자시상식을 개최한다. 작년까지는 80여명의 직원이 강당에서 오프라인으로 참석했던 창립기념식을 올해는 춘천시의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시행으로 50명 이상 행사 및 집회 금지됨에 따라, 메타버스방식의 새로운 시도로 마련되었다. 직원들은SKT의 점프 버추얼 밋업(Jump Virtual Meetup)어플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표현한 아바타를 만들어행사에 참석하고 소통할 수 있으며, 본인 사무실 책상, 출장지등 근무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플랫폼 역할을 활발히 수행하기 위해 메타버스팀을 신설했으며, 올해 구축된 스마트토이비즈센터와 강원VR·AR제작거점센터운영을 통해 지역의 콘텐츠산업 및 VR·AR산업을 육성·지원하고 있다.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은 “메타버스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전세대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다. 진흥원은 이미 지역내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을 지원․ 육성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팀장 이상이 참여하는 주간경영전략회의를 메타버스플랫폼을 통해 개최하는등 발빠르게 대응하여, 4차산업혁명기술을 리딩하는 기관으로 앞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주간경영전략회의를 메타버스플랫폼을 통해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원정보문화진흥원)

※메타버스: 초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말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