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페이스북,구글, 옥션짐 유투버닷컴을 주목하라!!

1인기업 동영상 쇼핑빌더 공유경제 플랫폼,유투버닷컴의 폭풍성장!

강명옥 | 기사입력 2021/11/15 [09:18]

아마존,페이스북,구글, 옥션짐 유투버닷컴을 주목하라!!

1인기업 동영상 쇼핑빌더 공유경제 플랫폼,유투버닷컴의 폭풍성장!

강명옥 | 입력 : 2021/11/15 [09:18]

 

▲ 매일경제TV에 출연한 박종국 회장(가운데), 김태승본부장(사진제공=매일경제TV)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옥션짐(대표 변재완)은 1인 숏 비디오 쇼핑 빌더 시장에 뛰어들어, 세계 최초로 '유투버닷컴'을 개발했다. '유투버닷컴'은 YouTube와 Cover 쇼핑 빌더의 약자로 유투브에 올린 상품 동영상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동영상 쇼핑몰을 만들고, 직접 운영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을 말한다.

 

요즘 대세인 중, 소 상공인 및 1인 창업자들이 부담 없이, 자체 비디오 쇼핑몰을 구축하고 직접 쉽게 등록 관리 및 상품 대금도 직접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커머스 운영 업체와 달리 운영 대행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유투버닷컴'은 국내 1위 숏 비디오 쇼핑 플랫폼을 위하여, 지속적인 개발과 현재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메타버스 시대가 오더라도 1인 숏 비디오 커머스 빌더는 꼭 필요한 도구이기 때문에, 현재 다년간 노하우와 경력을 쌓은 인재들과 '유투버닷컴' 2차 3차 버전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옥션짐 '유투버닷컴'의 글로벌 영업총괄 김태승 본부장(국내 쇼핑호스트 1호)   © 강원경제신문

 

국내 쇼핑호스트 1호 김태승 대표는 ㈜옥션짐 '유투버닷컴'의 글로벌 영업총괄 본부장로서 “한국,일본,중국,인도시장을 겨냥해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는 파격적인 플랫폼 비즈니스이고 나만의  동영상 쇼핑몰이 만들어진다는 것에 상당한 매력이 있다”고 했다.

 

경영지도사이며 진생칸을 히트시킨 김금열박사는 판매상품 관리가 부실하고, 영업 마케팅 조직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지 않은 중, 소 상공기업 및 1인 창업자들은 대부분, 네이버 등 포털에서 검색 되게 하거나, 지인 소개를 통해 판매처를 찾다 보니 판매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경로가 제한적이고, 매번 지인을 통해 판매 요청하기도 힘든 것이 현실이지만 유투버닷컴 플랫폼은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동영상 유통의 혁신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판매 대행사를 선정하는 것은 항상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는 불편한 점이 있다. 이런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유투버닷컴'은 현장에서 겪고 있는 불편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 지금 회원가입 후 필요한 내용을 등록하면 바로 시작 가능하다.

 

또 영상관련 전문인력들과 제3자 판매 정보 공유 및 촬영 등 제작 프로젝트 진행결과에 관한 살아있는(live) 정보까지 데이터화 하여, 사업 확장 지원을 위한 인재, 장소, 기술지원 등 신 사업 강화에 도움을 주는 사업 모델들을 준비하고 있다.

 

개발 이후 정식 오픈한 지는 얼마 안되지만, 현재 매출은 반기 평균 20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 목표는 약10억 원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광고 및 매니저 채용을 늘려 프로젝트 운영 및 조인 파트너 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목표한 서비스 고도화 작업도 올해 하반기 완료 할 예정이다.

 

빅히트상품으로는 백세로인솔, LALU발효샴푸, 메디크린, 다둔골 왕삼계탕, 목걸이형 바이러스킬카드, 에니펄 진주수, 아사달베게, 꾸지뽕음료, 수로부인, 청송꿀사과, 선양산삼 녹용고.닥터세라, 반려동물 수소수 세정장치 하이큐브,타임리페어 PDRN링클 아이크림등 유투버닷컴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옥션짐의 박종국 회장은 “그동안 개발 및 기초 운영으로 쌓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유투버닷컴은' 이용 기업이 이익을 낼 수 있는 모델로 발전시킬 것이다"며 "현재 월 1만원 유료 버전으로 운영중이지만 중, 소 기업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