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요가챌린지’ 오늘은상체근력키우는날!

매일 정해진 시간에 무언가를 꾸준히 반복적으로 해나간다는 것, 결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송하연 | 기사입력 2022/01/24 [10:20]

‘1일 1요가챌린지’ 오늘은상체근력키우는날!

매일 정해진 시간에 무언가를 꾸준히 반복적으로 해나간다는 것, 결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송하연 | 입력 : 2022/01/24 [10:20]

1월부터 시작된 ‘눈뜨자 마자 요가’  1일 1요가 챌린지를 위해 이른 아침 5시- 5시반에 일어나 매일같이 촬영을 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피곤하다는 이유로 게으름도 피우고 싶고 전날에 늦게 잠든 날엔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게 죽을만큼 힘들때도 있어요. 그래도 일단 이불을 걷어차고 일어나 매트 위에서 간단히 몸을 움직이기만 해도 잠도 깨고 정신도 맑아지는 걸 경험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약해지기 쉬운 면역력과 기초체력을 키우기 위한 상체 근력 운동을 하는 시간입니다.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한동작을 좀더 자세히 단계별로 배워볼 테니 오늘 내 컨디션에 맞게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오늘배운동작을자세한설명과함께영상을보고따라하려면?

 

유튜브검색창에서 ‘요가읽어주는여자 hayeon’ 을검색하신후최근영상에서  탄력있는팔뚝을위한요가편을찾아영상따라해보시고, 도움이되셨다면구독과알림설정도꼭해주세요. 1월동안매일다른주제의새로운영상을업로드하고있어요

 

▲ Chaturanga (차투랑가) 자세기초부터배우기

 

▲ Chaturanga (차투랑가) 자세기초부터배우기

 

▲ Chaturanga (차투랑가) 자세기초부터배우기

 

▲ Chaturanga (차투랑가) 자세기초부터배우기

 

 1단계  네발기기(테이블)자세에서가슴을앞으로내밀어체중을손으로이동합니다.

 

 2 단계  두팔꿈치를동시에구부려가슴을구부린팔꿈치높이까지내립니다. 이때팔꿈치는 90도정도로유지하면적당합니다. 주의!귀와어깨가가까워지면안돼요! 어깨를귀에서멀리뒤로보내는연습반복적으로해주세요.

 

 3 단계  가슴을두손사이바닥에내려놓고목의긴장을풀어줍니다.

 

 4 단계  들숨에가슴을바닥에서떼어어깨를시원하게열어줍니다. (코브라자세) 좀더단단한상체를기르기  원한다면허벅지를바닥에서떼어좀더깊은후굴에도전해보세요.

 

 5 단계   코어와팔의힘이어느정도생겼다면네발기기에서무릎을뗀플랭크자세를취합니다.

 

 6 단계무릎을내리지않고허리를곧게뻗은상태유지하며천천히팔꿈치를구부립니다. (차투랑가)

 

위의 6 단계가끝나면엉덩이를들어전신을스트레칭해주거나(다운독자세), 엉덩이를발꿈치로내려가슴을바닥으로내려휴식합니다(아기자세). 오늘내  체력과컨디션에맞춰 3-5회반복합니다. 처음부터자세가제대로나오지않는다고포기하지마시고꾸준히 1-4단계를반복하다보면팔과코어근력이생겨나머지 5, 6단계에서조금씩안정감있게차투랑가를해나갈수있을거예요. 

 

유튜브도좋지만새해에는라이브로선생님과소통하며직접자세교정도받고싶다면?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개선의 효과

2.     꾸준한 개인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3.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신청 가능)

4.     무료수업 체험 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학생 만족도 극대화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무료체험 1회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세요.

▲ 송하연 요가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