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과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연탄 나눔 봉사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3/30 [07:41]

한국환경공단과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연탄 나눔 봉사

강명옥 | 입력 : 2022/03/30 [07:41]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복)는 동절기 지원 연탄 소진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사업 일환으로 강원랜드가 후원하고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 부설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태백지부 주관으로 정선군을 비롯한 폐광지역 4개 시·군에서 진행되었다.

 

봄철 연탄 소진 시기에 실질적으로 연탄이 부족한 가구를 파악하여 관내 44가구에 300장씩 지원했다.

 

또한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사업을 통하여 지원이 필요한 연탄 부족 가구 50여 가구룰 선정해 사랑의 연탄을 지원하였다.

 

지원 가구 중 지리적 접근성이 열악하여 연탄 지원에 어려움이 따르는 4가구에게는 한국환경공단 직원분들과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이 손수 연탄 배달과 식료품지원, 말벗 등 코로나19로 외로운 어르신에게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환경공단 수도통합운영센터 이승현센터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통해 취약 어르신들이 환절기를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복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봄철 연탄 소진시기와 지리적으로 연탄 수급에 어려움이 따르는 가구에 연탄 배달 봉사로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신 한국환경공단 수도통합운영센터 직원분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 19로 더욱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었고, 본 나눔 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환경공단 수동통합운영센터와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는 2019년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의 지원을 위하여 상호협력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