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따라 정선 2층 투어버스 타고 웰니스 여행 떠나요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4/14 [07:43]

동강따라 정선 2층 투어버스 타고 웰니스 여행 떠나요

강명옥 | 입력 : 2022/04/14 [07:43]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는 2022년 4월 16일부터 KTX 강릉선을 이용하여 진부역에서 내려 아리랑 시장과 자연 생태계를 그대로 간직한 동강을 여행하는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2층 투어버스는 정선 동강의 아름다운 자연과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웰니스 투어와 정선아리랑의 정취를 만끽하는 아리랑 투어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웰니스 투어 코스는 한반도 지형을 U자형 유리 전망대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아리힐스 스카이워크와 동강 일대에 할미꽃과 각양각색의 절벽 비경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리랑 투어 코스의 경우 조선시대 정선 가옥을 재현한 아라리촌, 아리랑 유물을 특색있게 전시한 아리랑 박물관, 창작 뮤지컬 아리아라리 공연 등 정선의 다양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2개 코스 모두 정선 관광 대표 브랜드인 아리랑 시장,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인 파크로쉬 리조트, 로미지안 가든, SNS 핫플레이스인 나전역을 경유하여 관광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행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 서울역을 출발하여 10시 40분 진부역에 내려 2층 투어버스에 탑승 후 정선 장날(2일, 7일)은 아리랑 투어를 다른 날은 웰니스 투어를 한 후 19시 진부역에서 되돌아가는 코스이다.

 

이용 요금은 1인 구간 이용은 5,000원, 전일 이용은 10,000원이며, 이용 방법은 정선시티투어 전용 홈페이지(http://정선시티투어.com)를 이용한 사전 온라인 예약을 우선하고 빈 좌석이 있을 시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난 2021년 5월 처음 운행을 시작한 KTX 연계 정선 2층 투어버스가 동강 드라이브 코스를 추가한 웰니스 관광형 시티투어로 업그레이드된 만큼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 몸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