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지역자활센터, 친환경 EM(유용미생물) 발효액 무상 공급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5/02 [21:48]

홍천지역자활센터, 친환경 EM(유용미생물) 발효액 무상 공급

강명옥 | 입력 : 2022/05/02 [21:48]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지승현)가 EM(유용미생물) 발효액을 지역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며 보급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홍천지역자활센터는 올해 초부터 EM 발효액 공급 사업에 필요한 인력과 장비를 갖추고 발효액을 생산하고 있다.

 

시범적으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및 민간단체에 우선 공급하는 등 사용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4월 22일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6곳을 초청, 센터 EM 배양시설을 둘러보고 각 시설에 필요한 발효액을 무상으로 공급했다.

 

또 5월 3일에는 홍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화자)가 주최하는 바자회에서 EM 발효액을 홍보하고 행사장 방문객들에게 무상으로 나눠줄 예정이다.

 

EM 발효액이 필요한 지역 주민은 빈페트병(1.8리터 또는 2리터)을 준비해 홍천지역자활센터를 방문하면 언제든지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지승현 홍천지역자활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상가, 지역 주민에게 지속적으로 EM 발효액을 무상 공급해 지역에 기여하는 홍천지역자활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EM 발효액은 음식물쓰레기·하수구·화장실 등의 악취제거와 설거지, 싱크대 청소, 과일세척, 곰팡이 제거, 화초 성장촉진, 토양개량 등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