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집행 모니터링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5/12 [07:45]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집행 모니터링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2/05/12 [07:45]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군은 지난 5월 10일 영귀미면 노천리와 신봉리 일대 사업현장 2곳을 방문,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 집행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집행 모니터링은 영귀미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사업 제안자, 노천1리 마을 이장, 사업부서 담당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니터링 대상 사업은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통해 제안된 2022년 본예산에 편성 참여예산사업으로 ▲영귀미면 노천리 덕치천변 암거 설치공사 ▲수타산 산소길 코스 정비 사업이다.

 

현장 모니터링은 부서 담당자의 사업 설명 후 사업 내용이 당초 제안 취지와 일치하는지 여부, 사업 추진결과가 지역 발전 및 주민 편익 등에 기여하는지 여부, 사업 추진시 예산 낭비 요인이 발생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현장 추진상황 확인 후에는 보완 사항에 대한 의견도 제시했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예산의 편성뿐만 아니라 집행과정까지 모든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도 발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된 제안사업은 정책사업 ‘청소년 문화의 날’ 등 9건과 지역사업 ‘영귀미면 노천리 덕치천변 암거 설치공사’ 등 14건으로 총 23건이다.

 

각 사업별 집행시기에 따라 5~9월 중 현장 집행 모니터링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