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 선정

- 박물관고을특구 영월, 지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 문화활동 시작 -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5/17 [07:21]

2022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 선정

- 박물관고을특구 영월, 지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 문화활동 시작 -

강명옥 | 입력 : 2022/05/17 [07:21]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2022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에 영월박물관협회가 선정되어 박물관고을 특구영월의 순조로운 문화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2022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원연합회주관으로, 지역 어르신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통한 활기찬 노년생활 유도 및 어르신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영월박물관협회는 ‘영월박물관 노NO․노老 관장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영월문화원 덕포생활문화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5월 10일(화) 14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관내 공립 및 사립박물관의 유물 관람과 체험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조명행 영월박물관협회장은 “노령인구 비율이 높은 영월군에서 지역 어르신들이 문화와 여가를 향유할 수 있는 여건이 일반도시에 비해 상당히 취약한 환경이지만 지역의 문화자산인 국내 유일의 박물관 고을 특구의 특성을 살려 지역 어르신들이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외로움,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영월박물관협회관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발전된 협회 행보에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