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중간보고회 개최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6/10 [06:55]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중간보고회 개최

강명옥 | 입력 : 2022/06/10 [06:55]

▲ 전국 최초, 스마트 LED 화재경보시스템 시범사업 추진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군은 6월 9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홍천군은 정부의 스마트도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군에 특화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공무원 인터뷰, 대군민 설문조사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든 기본구상안과 이행계획안을 발표했으며, 전문가와 홍천군 스마트도시 협의체로부터 지역 여건에 맞고 실행 가능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교환·수렴했다.

 

군은 앞서 지난해 ‘스마트도시 협의체’를 출범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민·관이 함께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도시문제를 발굴한 바 있으며, 발굴된 문제들을 계획 수립시 반영하고 있다.

 

박순자 행정과장은 “스마트도시 협의체를 중간보고회에도 초청해 주민참여기반 스마트도시 모델 정립을 위한 행보를 차근차근 이어가고 있다”며 “지역 여건에 맞고 실행 가능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의 중점 과제는 ▲홍천군 스마트도시 비전 및 중자기 발전 로드맵 수립 ▲홍천 특화형 스마트시티 전략사업 발굴 ▲스마트도시 추진전략 및 단계별 이행과제 선정 등이며, 올해 9월 국토교통부 승인 신청을 계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