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청소년문화 사회적협동조합,‘함성’플리마켓 참여

-‘플리마켓에 꽃을 피우다’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7/21 [08:16]

삼척청소년문화 사회적협동조합,‘함성’플리마켓 참여

-‘플리마켓에 꽃을 피우다’

강명옥 | 입력 : 2022/07/21 [08:16]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삼척청소년문화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정해수)은 지난 7월 17일 성내동에 위치한 대학로 일대에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체험, 먹거리, 득템 등의 테마로 다양하게 운영되는 ‘함성’ 플리마켓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삼척시 주최로,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성내지구 주민협의체마을 기획단이 주관하였다. 플리마켓 운영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와 다양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삼척청소년문화 사회적협동조합은 타로심리상담과 컬러테라피를 진행하였다.

 

타로심리상담의 경우 그림이라는 이미지가 주는 상징을 통해 무의식과 의식을연결시켜주고 자신의 내면을 비추는 거울의 도구로 활용하여 편안한 분위기가연출되었다. 컬러테라피의 경우는 본인만이 가지는 색을 통해 심리를 분석하고, 보완 컬러로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바리움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이에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그들을 동반한 보호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으며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한편, 삼척청소년문화 사회적협동조합은 2021년 11월 교육부 인가를 받은 비영리 법인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정서적·심리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다. 누구나 편안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구를 활용한 타로심리상담, 컬러테라피와 진로, 자기 이해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