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DMZ 학생미술공모전’수상작 전시회 개최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7/22 [16:54]

‘제10회 DMZ 학생미술공모전’수상작 전시회 개최

강명옥 | 입력 : 2022/07/22 [16:54]

 

▲ 대상(통일부장관상) 김이나-유봉여자중학교 1학년 ‘당신을 기억합니다’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DMZ박물관(관장 박성정)은 오는 7월 23일부터 ‘제10회 DMZ학생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DMZ박물관은 어린이·청소년의 미술 활동을 통해 비무장지대(DMZ)의 의미를되새기고, 전쟁의 유산인 DMZ를 평화·통일의 상징으로 미래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2013년부터 매년 「DMZ학생미술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올해 공모전은 전국에서 많은 학생들이 DMZ를 주제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홍라희(근화초등학교 2학년) 학생의‘통일 기념 축제의 날!’과 김이나(유봉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의 ‘당신을 기억합니다’가 대상(통일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 모두 197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수상작품은 DMZ박물관 야외전시장에 있는 실제 비무장지대에서 남방한계선으로 쓰였던 오래된 철책에 걸개그림 형태로 제작되어 내년 7월까지 전시된다. 비무장지대를 테마로 한 세계 유일의 박물관인 DMZ박물관은 본 공모전을 통해 전쟁과 분단의 상징으로 인식되는DMZ를 미래 세대에게 평화와 생명의 땅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전파하는 역할을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