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청년 국제교류 캠프 평창에서 열려

- 올림피언 토크콘서트, 올림픽시설 방문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9/22 [06:31]

국내외 청년 국제교류 캠프 평창에서 열려

- 올림피언 토크콘서트, 올림픽시설 방문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명옥 | 입력 : 2022/09/22 [06:31]

 

▲ 2021년도 상상평화캠프 참가자 단체사진     ©평창군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평창군은 올림픽 정신의 확산을 위한 전 세계 청년 대상 국제교류 캠프인‘2022 상상평화캠프’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휘닉스평창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평창에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캠프는 IOC 산하기관인 국제올림픽휴전센터(이하 IOTC, 그리스 소재) IOTC가 운영하던 ‘Imagine Peace Youth Camp’를 승계한 국제 청년 교류 캠프이자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의 유산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강원도, 평창군이 주최하고 IOTC와 2018평창 기념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2022 상상평화캠프’는 IOTC의 올림픽 휴전교육 및 평창 올림픽 시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2일 진행되는 올림피언 토크콘서트는 쇼트트랙 남자 국가대표 곽윤기 선수가 “올림픽도전의 가치 및 스포츠 정신에 대한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23일 명사 특별강연은 세계 각국 분쟁지역 전문 프리랜서 김영미 PD가 글로벌 평화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컬링, 크로스컨트리 등 5개 종목을 체험하는 올림피아드 프로그램 참여와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관 방문 등 평창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주어진다.

 

캠프의 마지막 날에는 지역사회와 글로벌 참여를 도모할 평화증진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세 팀을 선정하여 시상과 해단식 행사를 끝마치게 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세계를 이끌어갈 청년 리더들이 올림픽 휴전 및 스포츠의 가치에대해 논의하고, 지속가능한 올림픽 유산 가치를 공유하여 올림픽 정신을 확산시키는 글로벌 청년리더로서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