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1번지 영월,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를 위한 ‘영월 서울농장’ 10월부터 본격 운영 돌입!

강명옥 | 기사입력 2022/10/19 [06:01]

귀농 1번지 영월,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를 위한 ‘영월 서울농장’ 10월부터 본격 운영 돌입!

강명옥 | 입력 : 2022/10/19 [06:01]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영월군과 서울시가 도농 상생 사업의 하나로 조성한 ‘영월 서울농장’이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 및 홍보를 위해 10월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영월 서울농장’은 무릉도원면에 위치한 도-농 교류센터 내에 숙소 8실, 관리동, 다목적 교육관, 주차장 및 부대시설, 둘레길 및 체험장 등 농촌체험 종합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이곳에서 농촌문화, 축제, 관광부터 귀농·귀촌교육 및 치유농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영월 서울농장’은 운영 점검 차 지난 7월부터 시범적으로 매월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그 결과 서울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 역시 신청수요가 많아 도시민들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15~16일 1박 2일간 진행된 체험프로그램은 관내 체험농장과 관광시설등을 연계하여 다채롭게 진행되었으며 귀농·귀촌 최적의 조건을 갖춘 영월군에대한 참여자들의 관심을 증진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송초선 농업축산과장은 “서울농장을 통해 도시민이 영월에 호감을 갖고 지속적으로 찾게 된다면 귀농·귀촌은 물론 관광까지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에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서울농장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을 원하는 서울시민은 ‘상생플랫폼’ (sangsaeng.seou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