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테러 대비·대응 훈련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2/11/18 [07:46]

생물테러 대비·대응 훈련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2/11/18 [07:46]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삼척시보건소는 지난 11월 15일(화) 오후 2시 삼척시 치매안심센터 3층교육실에서 삼척시보건소 직원 30명, 삼척소방서 직원 5명 등 35명이 참석한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의 대응체계 및 역할 숙지를 통하여 유사시 초동조치 능력과 보건인력의 현장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생물테러 대비 및 대응체계, 생물테러 대응 초동조치를 주제로 생물테러 대비·대응 영상강의 시청, 생물테러 대응 초동대응요원 개인보호구착탈의 실습(Level A·C), 탐지키트 실습(생물테러 병원체 및 독소다중탐지키트9), 검체 수송용기 포장 및 이송 방법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생물테러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이용해 사람, 동물, 식물에 질병을 야기하거나 살상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로 소량으로도 불특정 다수의 생명에위협을 끼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생물테러 대비·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고 생물테러(의심)사건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으로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