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로 열차타고 떠나는 반려견 동반열차 ‘댕댕트레인’ 여행 성료

- 주인님랑 영월로 놀러가개! -

강명옥 | 기사입력 2022/12/01 [07:53]

영월로 열차타고 떠나는 반려견 동반열차 ‘댕댕트레인’ 여행 성료

- 주인님랑 영월로 놀러가개! -

강명옥 | 입력 : 2022/12/01 [07:53]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영월군에서 지난 11월 6일과 20일 당일치기로 개최된 강원도 최초 ‘강원 반려견 동반열차’ 일명 ‘댕댕트레인’ 행사가 관광객의 호평을 받으며 성료했다.

 

이번 ‘댕댕트레인’은 서울역에서 출발해 청량리역, 원주역을 거쳐 열차가 운행되었고, 215마리의 반려견과 300여 명의 견주가 영월을 방문했다.

 

여행 코스는 강원도 지방정원 1호 ‘동서강정원 연당원’을 비롯한 소문난 포토명소 ‘젊은달 와이파크’, 청령포 전망대, 영월관광센터 등으로 특히 연당원옆에 위치한 남면별빛어울림센터 인근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들이 함께 모여마음껏 뛰놀 수 있어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았다.

 

아울러 군은 영월청년사업가와 함께 댕댕트레인 열차 내 반려견 목걸이 각인체험, 인식표 목걸이 판매 등 홍보 부스와 별빛어울림센터 반려견 놀이터 인근에 커피차와 간식 등도 준비했다.

 

군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항공·버스·요트·열차 등을 이용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관광지, 카페, 숙소 등 수요조사를 실시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관광인프라 구축과 여행 상품 개발로 향후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영월관광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