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 맞아 도교육청 캐릭터 ‘홍홍이’와 ‘보보’ 선보여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 담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보대사로 활약 기대”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6/08 [07:3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 맞아 도교육청 캐릭터 ‘홍홍이’와 ‘보보’ 선보여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 담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보대사로 활약 기대”

강명옥 | 입력 : 2023/06/08 [07:33]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1일(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맞아 제작한 캐릭터 ‘홍홍이’와 ‘보보’를 7일(수) 선보였다.

 

‘홍홍이’와 ‘보보’는 도교육청 슬로건 ‘마음껏 펼쳐라’에 착안해 마음껏 하늘을 나는 새를 형상화해 제작한 것으로,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며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홍홍이’는 넓을 홍(弘)을 두 번 반복하여 ‘마음껏’이란 의미로, 어린아이의 활달하고 귀여운 웃음소리를 표현했다.

 

‘보보’는 걸을 보(步)를 두 번 반복하여 ‘배우는 힘의 성장’을 위한 한 걸음 한 걸음, 또는 여러 친구가 발맞추어 걸어간다는 의미로, 어린아이의 잰걸음을 표현했다.

 

 또한, 다양한 성향의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홍홍이’는 호기심과 모험심이 강한 외향적인 캐릭터로, ‘보보’는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신중한 내향적인 캐릭터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캐릭터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맞아 교육공동체의 공감과 소통 확대를 위해 춘천 석사초 송정섭 교사가 직접 만들어 의미를 더한다.

 

한편, 12일(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카톡채널 구독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홍홍이와 보보 이모티콘’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홍보 채널에 활용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홍홍이와 보보는 강원 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고심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소중한 친구들이다. 앞으로 강원 교육정책 홍보뿐만 아니라, 도민과의 소통의 매개체로 활용될 것”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보대사로서 홍홍이와 보보가 전하는 메시지와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