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1월 21일 11:00에 춘천 세종호텔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방위산업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위원장인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위원들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어서 도지사 주재로 부위원장 선출, 방위산업 추진계획에 대한 토의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협의회 위원은 육․해․공군, 대학 및 연구기관 등에서 추천을 받아 도지사 등 당연직 위원을 포함하여 18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위촉직 위원 15명의 임기는 2023년 11월 21일부터 2025년 11월 20일까지 2년간이다.
협의회는 앞으로 위원들의 국방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도의 방위산업 육성계획의 수립․추진, 도내 국방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육성 및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는 그동안 군사규제에 순응하는 방법으로 국가안보에 기여하였다면, 앞으로는 첨단 방위산업 육성이라는 방법으로 기여하고자 한다”면서, “이러한 도전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발족식 행사에 앞서, 2군단에서 실제 운용하고 있는 5종의 드론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강원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