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기계공고의 마스코트 춘공이를 소개합니다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6/05 [04:46]

춘천기계공고의 마스코트 춘공이를 소개합니다

강명옥 | 입력 : 2024/06/05 [04:46]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한재혁, 이하 춘천기계공고)가 자체적으로 개최한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학교 마스코트 ‘춘공이’를 선보여 학생과 교직원 사이에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4일(화) 밝혔다.

 

춘천기계공고는 학교 홍보 및 정체성 강화를 위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예술적 재능을 담은 마스코트를 제작하고자 지난 4월 교내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공모전에는 많은 학생이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제출하였으며, 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가 직접 설문조사를 통한 평가에 참여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마스코트 부문에서는 산업설비과 3학년 심민성 학생의 작품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채택되었으며, 춘천기계공고의 정체성을 반영하면서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되어 학교의 독특한 매력을 잘 대표하고 있다.

 

기계과, 전기과, 산업설비과, 자동차과, 건축토목과를 비롯해 새롭게 신설되는 반도체과, 군특성화 등 총 8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었다.

 

표어 부문에서는 자동차과 2학년 정규림 학생의 ‘기술을 배운다는 것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것’이 선정되었다.

 

산업설비과 3학년 심민성 학생은 “춘공이는 춘(春), 공(工), 안녕(Hi)을 의미하며, 다소 무거운 이미지의 춘천기계공고 학생들을 귀엽게 표현해 보고 싶었다”며 “탁구공을 연상케 하는 하얗고 둥근 얼굴은 통통 튀고 개성 넘치는 학생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표현하였다”고 밝혔다.

 

한재혁 교장은 “이번에 새롭게 탄생한 마스코트가 학교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고, 학교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춘공이가 학교의 다양한 부분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춘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