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주)정남미그룹, 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구황작물빵의 변신, 매일 만나는 건강한 아침 라이스테라(RICETERA)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6/11 [10:52]

농업회사법인 (주)정남미그룹, 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구황작물빵의 변신, 매일 만나는 건강한 아침 라이스테라(RICETERA)

강명옥 | 입력 : 2024/06/11 [10:52]

 

▲ 농업회사법인 (주)정남미명과 김보연 대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농업회사법인 ㈜정남미그룹 김보연 대표이사는 “30년 떡 제조 기술과 빵 제조 기술의 융합으로 구현한 미래형 한 끼 식사빵 라이스테라” 아이템으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2024년 6월 10일(월) ‘2024년 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수상자 40팀 중 본상을 수상한 10팀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총 상금 4,700만원의 사업화 지원과 K-스타트업 본선 진출권이 부여된다.

 

 라이스테라(RICETERA)는 강원도 농산물을 주재료로 만든 식사빵으로 건강함과 간편함을 갖추고 있다. 주재료 쌀과 천연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 식물성 단백질 성분의 자체 개발 파우더로 감자, 고구마, 옥수수, 말차, 현미 등을 결합한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 식사대용식이다.

 

▲ 정남미명과의 하루를 시작하는 현명한 식습관 라이브베라  © 강원경제신문


 30년 떡 제조 공정과 빵 제조 공정을 융합한 핵심 기술로 도내 14개의 협업 농가에서 농산물을 직매입하여 자사 HACCP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라이스테라는 고객의 선호도에 따른 최적화된 제품 구성으로 정기 배송 시스템을 도입하여 매일 아침 간편하고 건강한 식사빵으로 가치 창출을 준비하고 있다.

 

▲ 30년 떡 제조기술과 빵 제조기술의 융합으로 구현한 미래형 한 끼 식사빵 라이스테라  © 강원경제신문


 라이스테라(RICETERA)는 현재 7개 타입의 시제품 구성을 완료하였으며 연구전담부서 설립과 미국 수출, 공공 조달을 준비 중이다.

 

농업회사법인 ㈜정남미그룹 김보연 대표이사는 전통을 계승한 혁신적인 쌀 디저트로 “세계 시장에서 K-베이커리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강원도의 관광명소, K-푸드 컨텐츠의 베이스캠프가 되고자 하는 농업회사법인 (주)정남미명과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강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