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9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이틀간 원주시 일원(일부 종목은 삼척시)에서 제17회 강원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원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제17회 강원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학생들이 팀 스포츠를 통해 소통과 화합, 존중 등의 가치를 배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대회 형식의 축제로 운영된다.
이번 축제에는 축구 33개 팀 605명, 배드민턴 72개 팀 542명, 풋살 57개 팀 532명 등 24개 종목에 426개 팀, 5천여 명의 학생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종목별 우승팀에게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출전권이 부여된다.
도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체력 향상과 스포츠 활동을 통한 배려와 존중의 태도 함양을 위해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운영교 지원 확대 △마을, 지역, 교육지원청 단위 리그 운영비 지원 확대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출전비 지원 등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제17회 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의 팀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도내 최대의 스포츠클럽축제”라며 “학생들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대회를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