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대상 뇌졸중 예방 교육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5/06/20 [15:53]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대상 뇌졸중 예방 교육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5/06/20 [15:53]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군은 지난 6월 16일 홍천군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37명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 프로그램인 뇌졸중 예방교육을 시행했다.

 

이 교육은 비대면 사업인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의 지속적 사업 참여 독려 및 사업 참여자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추진된 대면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의 초고령화 진입에 따른 고령자 뇌졸중 발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뇌졸중 예방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교육의 내용은 뇌졸중의 정의, 증상, 대처 방법, 합병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홍천군 고혈압·당뇨 등록 교육센터 간호사가 진행하였다.

 

교육 종료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의 96%가 긍정적으로 응답하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교육 내용에 따른 질환 관련 지식 문항에서도95%의 정답률로 긍정적인 교육 효과를 보였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사업에 참여해 주기를 바라며, 뇌졸중 예방관리 교육을 통해 합병증 발생 및 후유장애를 최소화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명 연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홍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