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특산물 > 특산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 해양심층수 김장용 절임배추 사전예약 실시
 
이정배 기자 기사입력  2014/08/07 [17:12]

고성 산두마을 심층수 영농조합(대표 전종운)에서는 해양심층수 절임배추 제품 홍보와 더불어 사전예약 주문을 받는다.
 
절임배추 가격은 택배비를 포함해 20kg에 35,000원이며, 산두마을 심층수 영농조합 홈페이지(www.sandusimsu.com) 또는 전화(033-682-4080)로 주문 신청을 받는다.
 
산두마을 심층수 영농조합에서는 이달 초 종자를 뿌리고 8월 20일경 거진읍 용하리 일대 배추밭에 5만주의 배추묘를 정식하여 11월 초부터 수확, 배추 절임 및 배송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생육 2/3 경과 전에 우수농산물 품질 인증(GAP) 신청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김장용 해양심층수 절임배추 판매를 실시하여 1박스 20kg기준으로 3,000박스를 판매하는 실적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그보다 30%정도 증가한 4,000여 박스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이에 영농조합에서는 작년 구입고객 등을 대상으로 문자 발송을 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대표 콘도 4개소에 홍보배너를 설치하는 등 각종 매체를 이용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산두마을 해양심층수 절임 배추는 인근 오호리의 심층수를 취수하여 위생적인 제조 시설에서 생산하며, 염 농도가 낮은 해양심층수에 국내산 천일염을 첨가하여 배추를 절이고 마을 상수도로 3번 세척하여 위생적으로 납품한다. 이렇게 심층수에 절인 배추는 김치로 제조하였을 때 유산균과 유기산이 풍부해지고 김치의 풍미가 좋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전 예약은 들쭉날쭉한 시중 배추가격과 무관한 가격에 소비자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농민은 안전한 판매망이 생기게 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4/08/07 [17:12]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