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의원, 20일 명태 양식 국회 워크숍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3/19 [17:23]

이양수 의원, 20일 명태 양식 국회 워크숍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3/19 [17:23]
▲ 자유한국당 이양수 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속초고성양양)은 오는 2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세계 최초 명태 양식 성공 의의와 대량생산을 위한 국회 워크숍’을 갖는다고 밝혔다(사진제공=이양수국회의원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자유한국당 이양수 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속초고성양양)은 오는 2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세계 최초 명태 양식 성공 의의와 대량생산을 위한 국회 워크숍’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세계 최초 명태 양식 성공에 대한 의의를 살펴보고 명태 살리기 프로젝트를 위한 성공적인 추진방안 도출 및 명태 대량생산·산업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열린다.

 

1980년대 약 15만 톤의 어획량에 달했던 우리나라 명태는 그간 무분별한 남획과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 등으로 어획량이 급감했으며 지난 2008년에는 어획량이 전무한 상태에 이르렀다.

 

이번 워크숍은 명태살리기 프로젝트 추진현황·우리나라 명태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안·명태 완전양식 기술개발에 대한 발제를 중심으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양수 의원은 “세계 최초로 성공한 명태완전양식기술을 기반으로 우리나라가 세계 수산업계를 새롭게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시기”임을 강조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명태완전양식기술의 향후 발전 방향과 대량생산을 위한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