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호대학교, 제1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1/21 [19:29]
▲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는 21일 송호관 2층 세미나실에서  ‘제1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송호대)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는 21일 송호관 2층 세미나실에서 예비창업자인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창업 동아리 학생들은 아이템의 내실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는 ‘제1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취·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제출, 전문가 컨설팅 PT 그리고 PT발표 및 심사를 거쳐 시상식을 개최했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심사는 아이템의 참신성, 기술성, 시장성, 사업계획서의 완성도, 구성 그리고 발표력 등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소상공인진흥원 강원지부 이승일 컨설턴트, 송호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 이재용 교수, 창업정규교과목 담당 한철용 교수가 맡았다.

 

 

최우수상은 PC방 어플리케이션을 사업아이템으로 제안한 “이겼조 오졌죠 팀(임상병리과 1학년 박지현, 윤벼리, 송승현, 한정혁)이 수상하였으며 장학금 50만원과 함께 송호마일리지 100점이 주어졌다.

 

우수상 (3팀, 25만원, 송호마일리지70점)에는 ▲ 식지않는 보온병 - "반박불가"-최주희,김현정,김진철,장주연(1학년,임상병과) ▲밥그릇에 찰싹(유아용식기) -  "식기어디가?"-신형섭,김은채,정효민(1학년,보건행정과) ▲보관용 캔(포장용기) -  "아이캔두잇"-박지은,이성민(1학년,임상병리과)과 장려상 (5팀, 15만원, 마일리지70점)이 선정됐다.

 

이재용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한 경진대회를 실시함으로 학생 개개인에게 내재된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7/11/21 [19:29]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호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