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해시,‘제3회 HDI 인간경영대상’사회복지분야 대상 수상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2/22 [09:11]
▲동해시(시장 심규언,사진 왼쪽에서 두번째)가 우수한 기관·기업의 경영자를 발굴, 인간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자 (사)인간개발연구원이 주최하는 ‘제3회 HDI 인간경영대상’에서 사회복지분야 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동해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우수한 기관·기업의 경영자를 발굴, 인간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자 (사)인간개발연구원이 주최하는 ‘제3회 HDI 인간경영대상’에서 사회복지분야 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동해시는 2016년 지방규제 개혁 추진 대통령상, 2017년 재난관리 평가 국무총리상 등 민선 6기에 들어와 수상한 기관표창은 77건에 달한다.


특히 사회복지분야는 국민행복 민원실 선정(국무총리),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행정자치부), 2017 복지행정상(보건복지부) 등 25건으로 시민이 체감하고 눈높이에 맞는 복지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 한 점도 모범사례로 평가 받았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기본과 원칙의 기틀 아래 신뢰받는 시정」, 「평범한 시민이 대우받는 사회」 조성을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현재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듯이 눈앞에 보이는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시 미래 발전을 위한 장기 로드맵 아래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동해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HDI 인간경영대상은’ 기업, 산업계는 물론 국가 발전에 기여한 훌륭한 경영자, 그리고 동시에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단체 발굴을 통해 그 사례를 배우고 전파하여 인간중심의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매년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10여개 기관·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7/12/22 [09:11]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