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해시, 일자리 상황판 설치로 일자리 창출 총력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1/05 [23:54]
▲동해시 일자리 상황판(사진제공=동해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현 정부의 최우선 국정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일자리 책임관인 행정지원국장실과 경제과에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하고 일자리 챙기기에 총력을 쏟고 있다.

 

일자리 상황판은 15세 이상의 관내 인구수를 기준으로 경제활동인구와 비 경제활동 인구로 구분하여 취업자 수(고용률), 실업률 등 통계청에서 고시하는 전국 지표와 관내 현황 등 객관적인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른 분야별 일자리 실적, 일자리 창출 주요 사업 실적 등이 포함되어 일자리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시는 향후 동쪽바다중앙시장 청년몰 싱싱스, 청년 해외 진출 등 정부의 일자리 정책 방향에 따른 다양하고 세세한 각종 지표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도 내 시군 중 최우선으로 일자리 상황판 설치 등 국정과제와 연계를 통한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시는 현재까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 사회적 기업 발굴 육성, 청·장년 정규직 일자리 보조금 지원 사업, 공공 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또한 올해 동해형 일자리 특화사업으로 관내 5인 미만 사업장 기업 인턴제 운영과 취업 근로자 및 재직 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인력 양성 사업, 여성·고령자 등 근로 취약자를 위한 기업현장 환경개선까지‘일자리 원스톱’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박인수 경제과장은 “지역의 일자리 양을 늘리고 질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1/05 [23:54]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