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추진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1/09 [09:50]

원주시,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추진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1/09 [09:50]
▲원주시가 청렴도 평가 1등급 목표 달성을 위해 2018년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시책을 추진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시가 청렴도 평가 1등급 목표 달성을 위해 2018년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시책을 추진한다.


부패방지제도 강화, 청렴문화조성 및 청렴마인드 향상, 청렴한 업무처리 인프라 조성,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등 4개 분야 36개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에는 부패행위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 부패공직자 적발현황 공개, 행동강령 위반 공직감찰 강화, 청렴시책 추진 평가 실시 등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과제들이 담겨 있다.


특히 청렴시책 추진평가 대상에 원주시의 공직유관단체인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재)원주문화재단을 포함해 공직유관단체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참신한 청렴시책 추진을 독려했다. 


간부공무원과 신규공무원을 구분해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청렴의 생활화를 실현하기 위한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와 청렴 영화 상영을 계획했다. 


또한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고 작은 잘못 하나라도 개선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청렴 해피콜제도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원주시 민원콜센터의 전문요원을 활용해 시민 불편사항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시민들이 행복한 100만 광역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렴한 공직문화가 밑바탕이 되어야 된다”면서“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깨끗하고 청렴한 행정 추진으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