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 명절 성수 농식품 전국 일제 점검
제수용·선물용 농수산물 등의 원산지 표시 단속 및 위생관리
 
세이프코리아뉴스 기사입력  2018/01/18 [09:36]

정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명절 성수 농식품(제수용·선물용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등)원산지 표시 위반행위와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122일부터 228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세청 및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며 소비자감시원 42백여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 참여인원: 8천여명(공무원 4,470, 소비자감시원 4,190)


점검 대상은 설 명절 제수용·선물용 농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업체와고속도로휴게소,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판매업체 총 23천여 곳입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원산지 거짓표시 무허가 제조·판매 유통기한경과제품 유통 냉동식육을 냉장육으로 판매 비위생적 취급등 명절 성수기에 일어날 수 있는 불법행위입니다.

특히, 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국내산과 외국산의 가격차이가큰 농수산물에 대해 국내산으로 속여 팔지 못하도록 원산지 부정유통이 많은 품목을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를 강력히단속할 계획입니다.

* 농축산물 : 농축산물 선물세트, 녹용, 한과, 과일, 나물류, 한약재 등

* 수산물 : 조기, 명태, 병어, 문어, 갈치, 고등어, 선물용세트(굴비, 전복)
 


아울러한과, , 사과, , 고사리, 조기, 명태 등 주요 제수용품들을 수거하여 잔류농약 및 식중독균 등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국민들에게 안전한 설 성수식품을 공급하겠다며, 이번에 적발된 고의적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 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민들이 농식품과 관련된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의심될 경우 원산지 위반 의심 신고전화(·축산물 1588-8112, 수산물 1899-2112,불법수입 125) 또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1/18 [09:36]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