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강원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제빙어축제 강원도 우수축제 선정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1/18 [14:06]
▲제18회 인제 빙어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월 4일까지 9일간 인제군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열린다(사진제공=인제군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인제군의 대표축제인‘인제 빙어축제’가 2018년 강원도 우수축제로 선정됐다.

 

군은 강원도에서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도내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실시한‘강원도 우수축제 선정위원회’에서 인제 빙어축제가 우수축제로 최종 선정돼 도비 3000만원을 지원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인제빙어축제는 이번 심사에서 축제의 발전성, 프로그램의 완성도, 행사 운영의 적절성 등 축제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군은 빙어축제의 홍보 ․ 마케팅, 신규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축제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축제의 콘텐츠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축제 지원 보조금의 10% 이상을 축제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비로 사용하도록 의무화함에 따라 군은 전문가 컨설팅, 지역주민 참여 발전 방안 세미나 개최 등 축제 자생력 확보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강원도 우수축제 선정을 계기로 인제 빙어축제를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으로 특화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8회 인제 빙어축제는 오는 27일부터 2월 4일까지 9일간 인제군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열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1/18 [14:06]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