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주역세권 진입도로 광로3-4호선 확포장공사 착공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6/22 [09:01]

남원주역세권 진입도로 광로3-4호선 확포장공사 착공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6/22 [09:01]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남원주역세권 개발사업의 주 진출입도로인 광로 3-4호선 확포장공사가 22일 착공한다.


이 사업은 남원주 I/C 흥업방면 진출입부에서 흥업2교 까지 전체 연장 1.2Km 구간을 현재 왕복 4차로에서 6차선으로 확장하는 공사로 총사업비 164억원을 투입하여 2020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그동안 실시설계 및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지난해 11월 보상협의에 착수하여 보상이 진행중에 있다.


시는 공사구간 내에 교량 1개소를 확장하고 완충녹지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며 배전선로를 지중화하여 미관개선 및 보행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함께 남원주역사 및 남원주역세권 개발에 따른 교통량 해소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본 공사는 신설도로를 개설하는 것이 아닌 기존 도로를 확장하는 것으로 차량 통행에 불편함이 있더라도 장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아울러 “빠른 시일 내에 공사를 완료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