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임계농협, 정선사과 베트남 수출 선적 기념행사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1/17 [22:04]

정선 임계농협, 정선사과 베트남 수출 선적 기념행사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11/17 [22:04]

▲ 정선 임계농협, 정선사과 베트남 수출 선적 기념행사 개최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 정선 임계농협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지난 15일 강원도, 정선군청, 농협지역본부, 임계농협, 강원무역센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정선사과 베트남 수출 선적 기념행사를 가졌다. 임계농협은 이날 정선에서 생산된 사과 1,700만원(4.6톤) 상당의 물량을 수출하였으며, 베트남 현지 호응에 힘입어 11월말 경 4.6톤의사과를 선적할 계획에 있다.

 

정선 사과는 2017년부터 홍콩과 베트남으로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34톤(138백만원)의 사과를 수출하였으며, 홍콩 시장의 경우반응이 좋아 올해 11월부터 연말까지 10톤 수출예정으로 매주 항공을통해 1.2톤의 물량을 수출하여 신선한 사과를 현지인에게 공급하고있는 중이다.

 

이날 선적식에 참석한 강원도 관계자는 도내에서 가장 많은 재배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정선사과의 베트남 수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향후 다양한판로 확대와 고부가가치 창출 등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행정지원을 적극 지원하겠다고말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