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렬 강원도 경제부지사 취임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1/13 [08:10]

우병렬 강원도 경제부지사 취임

박현식 | 입력 : 2020/01/13 [08:10]

 

▲ 우병렬 강원도 경제부지사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제16대 우병렬 강원도 경제부지사가 13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에 돌입한다.

  

우병렬 경제부지사는 부산 출신으로 경남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과대 공법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석사), 미국 미시간대학원(석사) 등을 졸업했으며 뉴욕주 변호사 자격도 갖고 있다.

  

지난 1991년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법제처법제관실, 기획예산처 예산제도과, 대통령실 인사비서관 행정관, 외교부1등서기관을 거쳐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 재정성과심의관, 대외경제국장,경제구조개혁국장, 정기전략국장 등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갖추고있어 최문순 도정의 현안사업을 해결해 나갈 적임자로서 인선되었다.

  

강원도정 사상 처음 기재부 출신 경제부지사로서 그동안 강원도의 현안들이 기재부의 예산타당성 조사, 사업비 협의 단계에서 발목이 잡혔던 것을 고려하면 현안사업 추진에 상당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우병렬 신임 경제부지사는 “강원도의 산적한 현안에 대해 지역의 많은 분과 의견을 나누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