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인구 고령화와 일손 부족 문제 해결 위해 농기계 임대은행 추진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3/20 [21:19]

농촌인구 고령화와 일손 부족 문제 해결 위해 농기계 임대은행 추진

이정현 | 입력 : 2020/03/20 [21:19]

▲ 속초시청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속초시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 해결을 위하여 농기계 구입에 따른 부담을 경감시키고 농작업의기계화율을 높여 생산성을 증대시키고자 올해 처음 농업기계 임대은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속초시는 작년부터 농협중앙회속초시지부와 협력사업으로 1억여원을투입하여 농업인의 수요가 많은 소형농기계와 부속작업기 위주로 17종 37대(점)를 구입하였고, 앞으로 추가 확보하여 농업인의 경영비절감을 위하여 전력을 다 할 계획이다.

 

임대 농기계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기계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임대농기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여 농업인 안전보험 등에 가입 후 농업기술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농기계 임대은행은 3월~10월 기간 중 운영되며, 영농철 4~5월, 9~10월은 휴일운영을 실시하여 농업인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비록 작은 규모로 농기계 임대은행을 시작하지만,소규모 및 농기계 미보유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매 부담을 경감시키고일손부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으며, 무엇보다도 임대농기계를 사용하는 농업인들은 안전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