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요가와 매일 운동 10분으로 날씬해지자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어떤 일을 하시나요?
너무 바빠 기지개 한번 제대로 펴지 못하고 하루 시작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오늘부터 저와 함께 10분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아침을 상쾌하고 건강하게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송하연 | 기사입력 2021/11/22 [09:10]

공복 요가와 매일 운동 10분으로 날씬해지자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어떤 일을 하시나요?
너무 바빠 기지개 한번 제대로 펴지 못하고 하루 시작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오늘부터 저와 함께 10분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아침을 상쾌하고 건강하게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송하연 | 입력 : 2021/11/22 [09:10]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하신 후, 최근 영상에서 10분 모닝 요가 편을 찾아 따라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알림설정도 꼭 함께 해주세요! (매주 짧은 영상과 1시간 라이브줌 수업 풀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어요)

 

첫번째 자세는 Triangle Pose(삼각자세)입니다. 허벅지 뒷면(햄스트링)과 안벅지, 그리고 어깨를 시원하게 열어주는 전신 스트레칭 동작이에요.

▲ Triangle Pose(삼각자세)     ©강원경제신문

STEP 1. 오른 발을 앞에 둔 선 자세에서 오른발을 펴고 오른 손을 오른발이 있는 곳으로 가져갑니다.

STEP 2. 왼손은 어깨 위 천정 쪽으로 뻗고 동시에 복부를 수축하며 가슴을 활짝 열어줍니다.

         주의! 오른 발로 바닥을 강하게 밀어내고 왼 무릎은 살짝 구부려 과신전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STEP 3. 3-5회 호흡후 천전히 무릎 구부리며 올라오고 반대쪽 준비해주세요.

 

두번째 자세는 Pyramid Pose(피라미드)입니다. 오랜 시간 앉아 일하시는 분들이 가장 짧아지고 타이트해지기 쉬운 햄스트링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이에요.

▲ Pyramid Pose(피라미드)  © 강원경제신문

 

▲ Pyramid Pose(피라미드)  © 강원경제신문

STEP 1. 이번엔 몸을 정면을 향해 왼발을 앞에 두고 오른발을 뒤로 가져갑니다.

STEP 2. 두손으로 엉덩이를 잡고 서혜부부터 천천히 힙힌지로 내려갑니다.

          주의! 등이 굽지 않도록 허리를 곧게 편상태를 유지하고 두 엉덩이를 평행으로 맞춰주세요.

STEP 3. 엉덩이를 뒤로 보내고 가슴을 앞으로 보낸 상태에서 잠시 홀딩해보고, 유연성이 좋으신 분들은 가슴을 허벅지 가까이에 가져가봅니다.

STEP 4. 3-5회 호흡 후 다리를 바꿔 반복해줍니다.

 

세번째 자세는 Twisted Triangle Pose입니다. 코어의 힘을 기르고 허리와 옆구리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 줄 거에요.

▲ Twisted Triangle Pose  © 강원경제신문

STEP 1. 앞의 피라미드 자세에서 천천히 몸을 왼쪽으로 트위스트합니다.

STEP 2. 오른손으로 왼발 혹은 발목을 잡고 왼손을 천정 쪽으로 뻗어줍니다.

          주의! 배꼽을 등쪽으로 강하게 수축하고 몸통을 비틀어주세요.

STEP 3. 왼쪽 오른쪽 골반의 정렬을 맞추고, 발꿈치 뒤를 강하게 눌러 중심을 잡고 깊게 호흡합니다.

 

▲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강원경제신문

유튜브도 좋지만 라이브 온라인 수업으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직접 자세 교정도 받고 싶다면?

효과적인 수업 참여를 위해, 1:1 전화상담도 해드립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대표

유튜브채널바로가기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아이디yogafulnesslife

이메일주소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www.yogafulness.lif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