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협의회 개최

“20개 대학(캠퍼스 및 산하기관 포함)과 공동교육과정 활성화 방안 협의”

강명옥 | 기사입력 2023/11/03 [07:35]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협의회 개최

“20개 대학(캠퍼스 및 산하기관 포함)과 공동교육과정 활성화 방안 협의”

강명옥 | 입력 : 2023/11/03 [07:35]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1일(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고교학점제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하여 도내 20개 대학(대학 캠퍼스 및 산하기관 포함)과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은 고교학점제의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해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을 지역 대학에서 개설하여 학생이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대비하여 도내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의 과목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2024학년도 1학기 미개설 과목을 파악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대학과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권역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 정례화 △강원형 고교학점제 안착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도교육청에서는 오는 12월 도내 모든 대학과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강원형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위해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에 필수적이다”라며, “향후 권역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를 통해 일선 학교에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