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날개 달린 책장 운영

“학교 및 기관에서 지역 카페와 소규모 사업체까지 확대 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5/21 [05:22]

원주교육문화관, 날개 달린 책장 운영

“학교 및 기관에서 지역 카페와 소규모 사업체까지 확대 운영”

강명옥 | 입력 : 2024/05/21 [05:2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유선종)은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문화관 이용이 어려운 학교 및 소규모 사업체를 대상으로 날개 달린 책장을 운영한다.

 

날개 달린 책장은 월 1회 원주교육문화관 종합자료실을 방문하여 책 지원 상자를 대출하고 한 달 동안 이용 후 반납하는 프로그램으로, 신간 및 베스트셀러 등 읽고 싶은 책을 미리 신청할 수 있다.

 

원주교육문화관은 기존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지역 소규모 사업체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내 초등학교 2교, 카페 4곳 등 총 6곳이 신청하여 운영 중이다.

 

한 프로그램 이용자는 “교육 기관만이 아닌 지역 내 다른 곳까지 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되면서 독서 접근성이 좋아져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선종 관장은 “이용이 어려운 소규모 사업체까지 확대 운영하여 지역 내 책 읽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자기 계발과 간접적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원주교육문화관 종합자료실(☎737-1014)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