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고입) 박람회 개최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7/10 [07:58]

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고입) 박람회 개최

강명옥 | 입력 : 2024/07/10 [07:58]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7월 13일(토) 원주 권역을 시작으로 4개 지역(원주, 강릉, 춘천, 속초)에서 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고입) 박람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대비하여 도내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와 연계한 진로·적성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7월 13일(토) 원주(치악중학교)를 시작으로, △8월 24일(토) 강릉(씨마크호텔) △8월 31일(토) 춘천(베어스호텔) △9월 7일(토) 속초(속초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박람회는 △고교학점제 이해하고(高) △진로·학업 상담받고(考) △고등학교 찾아가고(GO) 총 3개 주제로 운영된다.

 

고교학점제 이해하고(高)는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교육청 담당 장학사가 직접 나서 △고교학점제 이해 △고등학교 입학 전형 이해 △직업계고등학교 이해 △고등학교 학교생활 안내(학교생활기록부 중심) 특강을 진행한다.

 

진로·학업 상담받고(考)는 △진로·학업 상담 △학습코칭 상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 역량을 갖춘 교사가 학생과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고등학교 찾아가고(GO)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운영된다. 지역별로 △원주 25교 △강릉 24교 △춘천 25교 △속초 20교가 참여하며 일반고, 특성화고, 특목고, 자사고, 농어촌자율학교, 대안학교, 특수학교 등 소속 학교 선생님들이 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직접 소개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과 고등학교의 변화를 안내하여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의 첫 시작을 여는 중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박람회의 부제 ‘고교학점제 첫걸음, 꿈을 향한 큰 걸음’처럼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