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 단 1마리 ‘혹등고래’가 남극해를 찾는 까닭은?

이선정 기자 | 기사입력 2012/10/05 [18:55]

지구상 단 1마리 ‘혹등고래’가 남극해를 찾는 까닭은?

이선정 기자 | 입력 : 2012/10/05 [18:55]
© 브레이크뉴스
지구상 단 1마리인 혹등고래가 남극해를 찾고 있다고 한다. 지구상 단 1마리인 이 고래의 이 같은 이동을 두고 학계는 비장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각에선 ‘먹잇감’을 찾는 행위로 보고 있는 경향이 크다. 복수의 해외 언론들에 따르면 지구상 단 1마리 남은 것으로 전해지는 혹등고래가 최근 그 모습을 드러내 누리꾼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AP통신 등 해외 매체들은 얼마 전 “호주 동부 해안에서 흰색 혹등고래 미갈루가 출연했다”면서 “미갈루는 지구상 단 1마리 남은 종”이라고 보도했다.
 
지난 1991년 최초로 발견된 이후 2006년 골드 코스트 인근해안가 출현해 화제가 됐던 미갈루는 6년 만에 그 모습을 드러낸 셈인데, 전문가들은 먹잇감을 찾기 위해 나타난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이를 위해 이 고래는 남극해를 향해 이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구상에 혼자라니 외롭겠다” “지켜줘야 할 듯” “남극해에서 잘 지내길 바란다” 등의 반응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