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건강검진을 병행 「도민 열린강좌」 양구에서 개최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3/07/11 [23:37]

무료 건강검진을 병행 「도민 열린강좌」 양구에서 개최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3/07/11 [23:37]

강원도 인재개발원(원장:한만수)에서는 도민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도민친화 프로그램으로 운영중인 「도민 열린강좌」를 무료 건강검진과 병행하여 양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도민 열린강좌는 (재)한국의학연구소 김순기 박사를 초청하여 「건강검진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개최하게 되는데, 강의 주제와 관련하여 (재)한국의학연구소 의료봉사팀에서 복부초음파, 종양표지자 혈액검사 등 고급수준의 무료건강검진을 병행한다.


초청강사 김순기 박사는 현재 (재)한국의학연구소 학술위원회 위원장과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Topic course 교수로 재임중이시며, 주요저서로는 「건강검진의 해설집」,「아름다운 노년」, 「혈액학의 이론」, 「건강검진의 모든 것」, 「평생을 건강하게」등이 있다


김순기 박사는 이번 특강에서 건강검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예방지식, 검진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면서 더불어 검진 후 질환이 의심되거나 질병이 발견되었을 때 그 질병의 원인과 치료법, 예방법 등 도민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알아야 할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아울러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 할 예정이다.


이번 열린강좌는 오는 7월 14일(일) 오전 10시30분에 양구군 문화복지센터에서 개최되며, 무료건강검진은 당일 오전 7시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강원도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과 검진을 할 수 있으며, 열린강좌 수강 및 건강검진 수검은 당일 양구군 문화복지센터로 가면 된다.


한만수 강원도 인재개발원장은 도민열린강좌와 관련하여, 인재개발원이 ‘도민과 함께하고 소통하는’ 도민친화 교육기관으로서 도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정책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며, 도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소재와 주제로 열린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