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맨 24시- 볼보 자동차 조정묵 팀장

세일즈 방식은 "과장하지 않고 진정성 있는 설명을 드리는 스타일"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07/05 [00:47]

세일즈맨 24시- 볼보 자동차 조정묵 팀장

세일즈 방식은 "과장하지 않고 진정성 있는 설명을 드리는 스타일"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07/05 [00:47]

(편집자주) 7월 4일 원주시 단계동에 위치한 볼보자동차 원주 전시장을 찾았다. 여기서 매장을 찾은 고객들을 응대하는데 여념이 없는 조정묵 팀장을 만나 짧은 현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 볼보자동차 원주전시장 조정묵 팀장   

 
문: 볼보 차는 주로 어떤 분들이 구입하나요?
답: 제 경우에는 의사, 교수와 같은 전문직 지식층 고객 분들이 많습니다. 차의 진정한 가치를 중시하는 분들이 볼보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문: 볼보 차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답: 무엇보다도 안전성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스웨덴 차인 볼보는 안전성에 있어서는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문: 볼보 차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답: 안정성, 편안함, 경제적 효율성 꼽을 수 있습니다.
 
문: 그렇군요. 그런데 외제차라면 부품 값도 비쌀 텐 데 경제적 효율성이 과연 있을까요?
답: 부품 값은 비싸지만 고장율이 낮기 때문에 경제적 효율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연료효율도 상당히 높습니다.
 
문: 세일즈맨으로서 본인의 세일즈 스타일은 어떻습니까?
답: 저는 볼보 차의 안전성, 편안함 같은 장점을 과장하지 않고 진정성 있는 설명을 드리는 스타일입니다. 제가 교수나 의사와 같은 전문직들의 계약율이 높은 이유가 아마도 내 스타일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차의 외관이나 멋을 중시하시는 분들에게는 저의 영업 스타일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문: 본인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답: 저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함께 웃음)
문: 그래도 장점을 꼽는다면?
답: 아마도 고객으로 하여금 차를 사도록 부담을 주지 않고, 편하게 돕는 스타일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세일즈맨으로서 강하게 밀어붙이지 못하는 것이 때론 단점일 수 있지만, 반대로 고객들이 편하게 사도록 돕는 것이 좋은 결과를 낳을 수도 있기 때문에, 내 영업스타일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편집자주) 이로써 원주 볼보(VOLVO) 자동차 조정묵 팀장과의 짧은 인터뷰를 마쳤다. 앞으로 조정묵 팀장에게 많은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