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 최대 수혜자는 중국될까.. 위안화 평가↓

시장 패닉, 자본유출 걱정 없이 위안화 가치 절하

안병웅 기자 | 기사입력 2016/07/08 [15:50]

브렉시트 최대 수혜자는 중국될까.. 위안화 평가↓

시장 패닉, 자본유출 걱정 없이 위안화 가치 절하

안병웅 기자 | 입력 : 2016/07/08 [15:50]
▲ 중국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안병웅 기자= 브렉시트(brexit·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로 전세계 금융시장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중국 인민은행에는 도움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8일, 브렉시트로 달러의 강세가 이어지고 다른 통화 가치는 추락하는 사이 중국 당국이 시장의 패닉이나 자본유출 걱정 없이 위안화 가치를 조금씩 절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인민은행 산하 외환교역센터에 따르면 위안화의 기준환율은 브렉시트 국민투표 당일이었던 지난 6월 23일 달러당 6.5658위안에서 이날 6.6853위안으로 보름 만에 1.8% 증가했다. 

 

기준환율은 2010년 1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위안화 기준환율이 증가하는 것은 고시 위안화 가치가 그만큼 절하됐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중국은 지난해 8월, 올해 1월에도 고시 위안값을 각각 3%, 1.9% 내렸지만, 시장의 요동을 피하지 못했다.

 

위안화의 가치가 대폭 내려갈 때마다 증시가 폭락하거나 유명 헤지펀드들이 일제히 위안화 하락에 베팅하면서 외환보유액을 헐어 환율 방어 전쟁을 벌여왔다.

 

전날 발표된 중국의 6월 말 기준 외환보유액은 3조 2100억 달러로 전월대비 200억 달러 증가했다. 

 

그러나 위안화 절하 움직임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경우 중국 국민과 기업들은 달러 등 외화를 사들이려고 시도할 것으로 예측된다. 

 

break987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