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공공형어린이집’ 신규 선정

박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07:48]

강릉시, ‘공공형어린이집’ 신규 선정

박현식 기자 | 입력 : 2018/10/02 [07:48]

 

▲ 어린이집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릉시는 우수 민간·가정 어린이집 중 2개소를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신규 선정하여 총 16개소의 공공형 어린이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민간·가정 어린이집 중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우수 보육 인프라로써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공간 개방성과 운영 안정성 및 보육 교직원 전문성을 갖춘 어린이집으로 오후 7시30분까지 의무적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기 때문에 맞벌이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상시적인 품질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재무회계 교육 등 품질관리 컨설팅을 지원하고, 보육 교직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사연수 등을 제공함으로써 공공형 어린이집이 공보육 인프라로 기능하도록 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강릉 아동복지 실현을 위해 공보육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