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여성교육 여성 사회진출 돕는다

올해 자격증 4개 분야 등 총 49개 강좌 개설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2/14 [10:11]

화천군 여성교육 여성 사회진출 돕는다

올해 자격증 4개 분야 등 총 49개 강좌 개설

박현식 | 입력 : 2019/02/14 [10:11]
    지난해 진행된 화천여성교육 정리수납전문가 교육 모습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화천군이 매년 운영 중인 화천여성교육이 지역 여성들의 사회진출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 있다.

화천군은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019 화천여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내달 4일부터 11월30일까지 39주 간 진행된다.

올해는 기술, 취미, 건강 등 4개 분야 10개 자격증 과정을 포함해 지난해보다 12개 늘어난 총 49개 강좌가 개설된다. 총 모집인원은 980명이다.

자격증 강좌는 미용, 바리스타, 꽃차 마이스터, 코딩 지도자 1급,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바리스타 28명, 미용 6명, 천연소이캔들 1명, 아동미술 5명 등 모두 46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중 9명이 미용, 바리스타, 천연소이캔들 분야 업계 취업에 성공했다.

화천군은 이 밖에 밸리댄스와 요가, 필라테스, 홈베이킹 등 다채로운 강좌를 개설해 지역여성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간동면과 상서면 여성들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이동 여성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화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도 변함없이 한식조리기능사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화천군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에서는 한식 이론을 비롯해 다양한 한식요리 실습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여성의 단절된 경력 연결, 잠재능력 개발,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매년 여성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는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예년보다 자격증 과정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