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25 [12:11]

정선군,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6/25 [12:11]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선군에서는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정선군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어릴 때의 생활습관이 성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에 따라 인지능력이 형성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생활 전반에 대한 교육 및 체험을 실시함으로써 올바른 생활습관 유도와 건강한 성장을 위해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35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흡연예방, 영양관리, 신체활동, 손씻기 체험. 소아천식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진행은 치과의사를 비롯한 구강담당, 영양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금연담당, 감염병 담당 등 전문인력이 참여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건소를 방문하는 어린 친구들의 눈 높이에 맞게 즐겁고 재미있는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 보건소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너린이들이 평소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