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예밀 와인체험장 조성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9/16 [15:57]

영월 예밀 와인체험장 조성

박현식 | 입력 : 2019/09/16 [15:57]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은 김삿갓면 예밀촌마을에 노후된 마을 공동작업소를 리모델링하여 와인체험장을 조성한다.

영월 예밀촌마을은 6차산업화 지원을 위한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사업이 추진되어 와인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와인 체험장을 함께 조성함으로써 단순한 와인 판매에서 벗어나 와인족욕 등 체험시설을 마련, 우리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체험, 관광 등 농촌융복합산업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영월 예밀와인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2018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은상”, 2019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와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6년 5천1백만원의 판매량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2억원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단기간 큰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예밀 와인체험장 조성으로 지역을 찾는 관광객 증가는 물론,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도를 활용한 6차산업과 연계사업으로 주민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