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운영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3/18 [20:03]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운영

이정현 | 입력 : 2020/03/18 [20:03]

▲ 산불조심 캠페인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영월군은 산불 취약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2020년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3.14~4.15)을 설정·운영한다.

  

연간 산불발생 건수가 봄철(3~4월)에 집중 발생되며, 따뜻한 날씨로 영농부산물·쓰레기 소각행위, 등산객·산나물 채취자, 청명·한식의 성묘객, 식목일 행사 등 산불발생 요인 증가와 강풍 및 건조한 기후변화에 따라 산불위험성이 높아져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을 설정해 산불 예방 활동 및 대응태세를 강화한다.

  

군은 특히 본격적인 영농활동 시기를 맞아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 소각에 따른 산불위험이 커짐에 따라 입산통제구역과 등산로 폐쇄지역 등 산불취약지에는 감시 인력을 집중 배치해 계도 및 단속, 순찰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통해 빈틈없는 산불감시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대형산불특별대책기간 내에는 소각행위는 원천금지되며, 영농부산물·쓰레기 소각이 산불로 번져 군민 안전을 해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하여 산불예방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